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 제천기적의도서관, ‘초등북스타트, 나는 책도깨비 친구Ⅱ’ 사업 진행

제천시 초등 1학년 어린이를 위한 초등북스타트 그림책 선물

강승일

2022-06-09 06:11:43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 제천기적의도서관, ‘초등북스타트, 나는 책도깨비 친구Ⅱ’ 사업 진행



[세종타임즈]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과 제천기적의도서관은 제천시 전체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초등북스타트, 나는 책도깨비 친구Ⅱ’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관내 초등 1학년 입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사업은 2021년에 이어 2년째 운영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그림책을 선물 받고 책읽기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지역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는 모델을 제시한다는 큰 의미를 담았다.

특히 제천기적의도서관은 이번 사업을 토대로 어린이들이 책과 만날 수 있는 통로를 넓혀 학생들의 즐거운 책읽기를 장려하기 위해 학교도서관과 지역 공공도서관이 연계될 수 있도록 초등학교 1학년을 위한 한정판 도서관 특별 통합회원카드를 제작해 제공한다.

이를 위해 제천기적의도서관은 제천시 23개 초등학교에 협조공문을 발송했으며 각 학교의 협조와 신청을 받아 6월 말 초등북스타트꾸러미를 학교에 전달할 예정이다.

북스타트 담당자는 “학교생활에 첫 발걸음을 내딛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아 좋은 그림책을 선물함으로써, 지역의 모든 1학년 학생들이 책 속에서 자신들의 꿈과 희망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공평하게 가지기를 바라며 본 협력체계가 모델이 되어 향후 전국의 모든 초등학교 입학생 아이들이 본인 소유의 책을 가지고 책읽기 권리를 보장받는 계기로 확장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