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학교 관리자·업무 담당자 성인지 및 흡연예방 연수

강승일

2022-06-07 09:01:24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6월 7일 ~ 6월 8일 2일간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2022년 학교 관리자·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양성평등을 기반으로 한 성인지 및 흡연예방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2년부터 학교 고위직 대상 맞춤형 폭력예방 연수가 의무화되어 대전광역시교육청 주관으로 실시했으며 단순히 지식과 정보 전달이 아닌 기관과 개인의 성차별적 의식과 감수성을 점검하고 인식 변화의 계기를 마련해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실현하기 위해 운영했다.

이현혜 강사의 성인지 연수 내용은 성평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성인지 감수성 관리자가 알아야 할 학교 내 성고충 처리 절차 2차 피·가해 예방 성폭력 예방교육의 패러다임 등이다.

양성평등 교육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는 전진희강사의 특강으로 연수 내용은 교수자로서 성인지 감수성의 중요성 공직사회에 새롭게 요구되는 자질, 성인지 감수성 젠더 기반 폭력 성평등 미디어를 위한 교사의 역할 등이다.

흡연예방 연수는 김은형 대표의 특강으로 주요 내용은 디지털 메타버스 시스템에서의 흡연예방과 중독예방 교육 중독에 대한 청소년의 두뇌구조와 도파민 호르몬에 대한 이해 흡연예방교육의 새로운 목표설정 등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권기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관리자의 성차별적 의식 및 성인지 감수성 점검을 통해 양성평등 조직 문화를 개선해 학생이 성희롱· 성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기를 바란다 더불어 우리 학생들이 담배 없는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 애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