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 진행

‘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현장 강의 진행

강승일

2022-06-03 08:41:23




옥천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 진행



[세종타임즈] 옥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사업으로 2022년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6월 15일 오후 2시 충북도립대학교 미래관 합동 강의실 101호에서 올해는‘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대국민 공개강좌로 현장 강의로 진행된다.

강좌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에서 주최하고 옥천군 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며 충북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손정우 교수를 초빙해 진행한다.

특히 강좌에서는 감염병이 아이들의 정신건강과 정서 및 인지발달에 끼친 영향에 대해 다루고 이러한 어려움을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지에 대한 따뜻한 조언으로 아이와 부모가 코로나로 인해 겪었던 어려움을 위로하고 혜안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의 종료 후에는 평소 정신건강 관련 궁금증에 대한 질의와 답변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강의 만족도 조사를 시행해 참여자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인숙 보건소장은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이 많은 변화를 경험했고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서 감염병으로 인해 겪고 있는 아이들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 슬기롭게 대처하고 지쳐있는 마음을 위로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