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지역 초등학생 대상“세종 꿈나무 에너지 교실”운영

박은철

2022-05-27 13:27:34




세종시설공단, 지역 초등학생 대상“세종 꿈나무 에너지 교실”운영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7일 새움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세종 꿈나무 에너지 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세종 꿈나무 에너지 교실”은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태양광 에너지에 대해 알아보고 태양광으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만들어보는 등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 상기함과 동시에 과학 꿈나무 양성을 지원하는 공단의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새움초 학생 78명이 참여했다.

공단은 학생들이 태양광 에너지의 원리를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태양광 자동차 키트를 조립해 신재생 에너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는 “태양광으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직접 만들 수 있어서 재밌었다”며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를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계용준 이사장은 “세종 꿈나무 에너지 교실 운영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신재생에너지를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새움초 학생들의 교육 참여도가 높아 추후 다른 학교 학생들에게도 확대를 검토할 것이며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ESG경영에 앞장 서는 공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