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료수퍼비전으로 어려움 DOWN, 상담전문성 UP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전문상담사 동료수퍼비전’ 실시

강승일

2022-05-26 08:55:35




“ 동료수퍼비전으로 어려움 DOWN, 상담전문성 UP ”



[세종타임즈]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는 4월 13일부터 5월 25일까지 대전 서부 관내 초·중학교 전문상담사 87명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사 동료수퍼비전 ‘보듬’’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문상담사 동료수퍼비전 ‘보듬’협의체는 서부 관내 전문상담인력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학교가 위치한 지역을 기준으로 12팀의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협의체를 구성해 진행됐다.

‘보듬’협의체는 청렴교육, 상담 사례에 대한 개입 전략과 치료기법에 대한 논의 등의 순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각 협의체마다 서부위센터에서 위촉한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를 초빙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및 정신병리학적 자문을 받는 시간을 나누었다.

동료수퍼비전에 참여했던 최민주 전문상담교사는 “동료 교사들과 함께 학교 현장의 다양한 사례들을 함께 의논해보고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 있어 좋았다”며 “정신과 전문의로부터 명확한 개입방법과 상담방향에 대한 자문을 받을 수 있어 전문성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이번 동료수퍼비전을 통해서 위센터와 위클래스 간 구성된 협력적 네트워크가 잘 유지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문상담인력의 애로사항 해결과 상담전문성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