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는 5월 20일 시 산하 계약 및 사업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지방계약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방회계통계센터에서 실시하는 ‘2022년도 상반기 찾아가는 지방계약 방문교육’에 청주시가 참여를 신청해 이뤄졌다.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는 짧은 근속기간으로 인한 업무 이해도 및 전문성이 부족한 지방계약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업무지원 및 실무역량 제고를 위해 해마다 방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지방계약분야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네이버 예산회계실무카페 운영진을 강사로 초청해 기존 이론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실무사례 중심의 맞춤형 계약 업무 교육으로 진행했다.
계약진행시 반복되는 실수, 감사 지적사례, 계약업무 담당자가 알아야 할 필수 법규, 이호조 사용법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해, 계약업무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 동시에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 “공직생활에 있어 계약업무는 반드시 거쳐 가야 하는 필수 관문으로 이번 교육이 계약 및 회계 업무의 전문성을 키우는 첫걸음이 되길 바라며 각 관서 담당자들의 상호협력, 업무연찬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회계질서를 확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