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원봉사센터, 농촌일손돕기 1플랫폼 1촌 업무협약 체결

박은철

2022-05-19 20:57:08

 

연서면, 서세종농협

 

 

 

[세종타임즈] ()세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명옥)와 연서면(면장 최병인), 연동면(면장 윤석춘), 서세종농협(조합장 김병민), 동세종농협(조합장 강영희)518()에 자원봉사플랫폼과 도-농 상생 교류·협력을 위한 ‘1플랫폼 1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참여기관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일손돕기 지원과 재능나눔 및 소외계층에게 지역자원 연결, 상호 인적·물적 자원공유 등의 교류를 통해 지역농가의 인력난 해소에 동참하고 나눔과 봉사의 정신으로 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가는 동반자가 되어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서세종농협 김병민 조합장은 농촌에서의 가장 어려운건 바쁠때 일손이 없다는 것이다, 일손 부족으로 힘들어 하는 농가에 봉사자의 활동은 단비와도 같은 효과가 있을 것이다.”며 감사함을 전하였다.

 

연동면 윤석춘 면장은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일손이 날로 부족해지고 있는 현실에서 세종시자원봉사센터와의 상호 교류를 통해 농촌인력 문제 해소에 도움이 될거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임명옥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참여기관과의 지속적인 상호교류의 시작이 되길 희망한다. 앞으로 도-농간 지속적인 협력으로 의미 있는 자원봉사활동이 농촌지역에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일손돕기 지원과 봉사활동으로 5개 자원봉사플랫폼과 농촌지역 ‘1플랫폼 1결연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523일 금남면, 527일 연기면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