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청주시 10주년 D-2Y, 상징사업 발굴을 위한 첫발

통합 10주년 기념사업 및 균형발전 특화사업 발굴 등 논의

강승일

2022-05-18 16:04:14




통합청주시 10주년 D-2Y, 상징사업 발굴을 위한 첫발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18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통합 상징사업 발굴단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징사업 발굴을 위한 논의를 위한 첫 회의 자리를 가졌다.

지난 4월 헌정사상 최초 주민자율형 통합으로 출범한 통합청주시의 10주년을 맞이해 의미 있는 상징사업을 발굴하고 그간 균형발전 특별회계 운영 시 특화사업 발굴 부족에 따른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관련 전문가와 공무원으로 구성된 발굴단을 구성했다.

특히 발굴단은 의미 있고 실현가능한 사업을 발굴하고자 관련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주요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시민들이 공감하는 사업을 발굴하고자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사업 발굴을 위해 시민협력관 등이 참여하게 됐다.

이번 회의에서 위원장은 남기용 청주시상생발전위원회 위원장이, 부위원장은 박종효 시민협력관이 선정됐다.

청주시는 이번 상징사업 발굴을 시작으로 통합 청주시 출범 10주년을 맞이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으며 향후 시민 아이디어를 수렴해 기념행사를 발굴하는 등 10주년 준비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서기 상생협력담당관은 “통합 청주시의 10주년을 맞이해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념사업을 발굴하고 지역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특화사업을 발굴해 시민들이 체감하는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