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범시민 지역 내 착한소비 운동’추진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민생경제 회복과 활성화 추진

강승일

2022-05-16 06:24:52




충주시,‘범시민 지역 내 착한소비 운동’추진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민생경제 회복 및 활성화를 위해 ‘범시민 지역 내 착한소비 운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충주 범시민 지역 내 착한소비 3GO 캠페인’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지역생산품 팔아주고 충주사랑상품권 이용하고 골목상권 살리고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착한소비 주요 실천 과제로 전통시장 및 골목 가게 이용 소상공인 점포에서 충주사랑상품권 사용 지역생산품 애용 소상공인 부담 경감을 위한‘충북 배달앱’이용 등을 정하고 시민들의 동참 분위기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오는 6월 열리는 경제 관련 단체장, 기업인이 참여하는 경제포럼을 시작으로 ‘충주 범시민 지역 내 착한소비 3GO 캠페인’을 민간 기관, 단체, 기업, 공공기관, 읍면동 직능단체 등으로 확대해 소비 촉진 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판촉 행사 상반기 집중 추진, 동행 세일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정부 소비 행사와 호수축제, 농산물 축제 등 지역축제를 범시민 지역 내 착한소비 운동과 연계해 사업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남기호 경제기업과장은 “범시민 운동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범시민 지역 내 착한소비 운동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