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생활체육대회로 움츠림을 펴고 활기가‘가득’

게이트볼·테니스·축구·야구 등 다채로운 생활체육대회 개최

강승일

2022-05-09 14:44:32




청주시, 생활체육대회로 움츠림을 펴고 활기가‘가득’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서 오랫동안 개최하지 못했던 생활체육대회를 곳곳에서 개최해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그동안 답답하게 억눌렸던 숨통을 틔여 줄 예정이다.

우선 지난 7일 청주시 아이리그를 개최해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이후 오는 11일에는 제8회 청주시장기 생활체육게이트볼대회를 가덕생활체육공원에서 12일에서 29일 중 6일간 2022 직지청원생명쌀배 생활체육전국테니스대회를 청주국제테니스장 및 보조경기장에서 14일과 15일에는 제9회 청주시장기 생활체육축구대회를 용정축구공원에서 22일 28일 29일에는 제9회 청주시장기 생활체육야구대회를 청주야구장 및 보조경기장에서 잇달아 개최할 예정이다.

청주시 아이리그는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이 승부 위주의 경기에서 벗어나 축구 자체를 즐기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자라나도록 마련된 행사로써,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해제에 따라 생활 방역 세부 수칙을 이행하며 안전하게 경기를 진행했다.

이후 5월 생활체육대회도 실시간 발표되는 방역수칙을 탄력적으로 적용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해 그동안 코로나19와 추위로 움츠렸던 일상에 활기를 북돋고 시민들의 체력을 증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안전한 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