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청년공동체 글로벌 뷰티, 청년 재능기부 추진

강승일

2022-05-06 08:23:05




보은군청



[세종타임즈] 보은군 청년공동체인 글로벌 뷰티는 지난 6일 보은 전통시장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네일아트, 손마사지 등 미용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글로벌 뷰티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 활동을 위한‘2022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공모 사업에 선정된 단체로 지역 청년들을 주축으로 미용사 자격 취득을 위해 공부하고 미용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보은전통시장 내 쉼터에서 시장을 찾는 주민에게 네일아트, 손마사지 등 미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버이날을 맞아 방문한 어르신에게 카네이션을 증정하는 등 청년들의 움직임이 오랜만에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아울러 당일 글로벌 뷰티와 보은전통시장 상인회는 전통시장내 시설 사용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해 향후 청년들의 재능기부가 이어질 예정이다.

김민결 대표는“앞으로 우리 청년들의 생동감 넘치는 활동으로 지역에 긍정적인‘나비효과’를 일으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종호 회장은“전통시장을 찾는 주민에게 다양한 미용봉사를 해준 글로벌 뷰티에 감사하다”며“청년공동체의 활동으로 인해 우리 전통시장에 많은 청년들이 찾아와 우리군이 좀 더 젊어지고 희망으로 가득찬 군으로 발돋움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대운 기획감사실장은“열정 가득한 청년들이 모여 활동하는 공동체가 우리 지역 사회 곳곳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들이 의미 있는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