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는 시내버스 노선 전면 개편을 위한 시민 만족도 조사를 5월 4일부터 17일까지 청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
만족도 조사는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웹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하며 버스내부와 버스정보안내기 홍보물의 QR코드를 활용해서 모바일로도 접속이 가능하다.
청주시는 현재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체계를 갖추기 위한 노선전면개편 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의견을 수렴해 노선개편안에 검토 후 반영시킬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청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이와 별도로 전체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43개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 조사 내용은 시내버스 이용 빈도, 운행요금의 적정성, 노선수 및 대기시간, 환승체계 만족도, 문제점 및 개선사항 등이다.
청주시는 노선개편 초안을 작성한 후 연말까지 시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노선개편 최종안을 확정한 후, 시행준비 등을 거쳐 2023년 하반기에 시내버스 노선개편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노선개편은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폭넓은 의견 수렴 후 검토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의견수렴 등 통해 최적의 노선개편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