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북 영동군은 지역 농업인과의 온라인 소통방인 영동군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만명을 달성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영동군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로 농업인 대상 대면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형식의 당면 영농기술 지원 및 교육을 하고 지역 농업인들과 소통하고자 지난 2020년 9월 15일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많은 농업인의 관심과 사랑 속에 맞춤형 온라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지역의 주요 재배 품목인 포도, 복숭아, 사과 등의 과수분야를 중심으로 축산, 농산물 가공분야 등 교육수요와 지역여건을 반영해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농업인들이 상시학습을 통한 농업지식 및 재배기술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왔다.
2020년 9월 28일 영동군농업기술센터 소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품목별 현장교육, 품목별 이론교육 등 현재까지 120여 편의 교육영상을 업로드 했다.
채널 개설 1년 만인 2021년 9월 15일에 구독자 수 5,000명을 돌파했으며 지난 4월 26일에는 구독자 수 1만명을 돌파하는 등 많은 농업인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이에 군은 구독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영동의 대표 농특산품인 영동와인을 홍보하고자 구독자 수 1만명 달성 기념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홍보 및 신청기간은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영동군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 구독자로 신청방법은 구독자 1만명 축하영상 설명란에 적혀있는 주소에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유튜브 채널 이벤트 관련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6월 중 총 75명을 추첨·선정해 영동의 대표 농특산품인 영동와인세트를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기술센터는 농업·농촌을 위한 교육기관으로서 어떠한 상황에도 교육공백을 최소화하고 교육만족도를 높이겠다”며 “향후 집합 교육과 온라인 교육의 학습방법을 결합해 농업인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