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제천시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로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푸른제천소식지’가 지면발행과 함께 ‘모바일서비스’를 개시한다.
지난 1996년 6월 창간한 ‘푸른제천소식지’는 주요 시책과 다양한 문화행사, 지역의 역사·관광 및 우리 이웃들의 따뜻한 이야기 등 알찬 소식으로 구성되어 매월 11,500부 발간되고 있다.
시는 많은 구독자들이 찾고 있는 푸른제천 소식지를 지면의 한계를 벗어나 좀 더 손쉽고 간편하게 때와 장소에 구애 없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을 통해 구독할 수 있는 ‘모바일 푸른제천’플랫폼을 구축했다.
모바일 푸른제천은 책자형과 달리 앱만 다운 받으면 당월 소식지뿐만 아니라 지난호도 다시 볼 수 있어 지역 내 다양한 생활편의 정보 등을 수시로 확인 할 수 있다.
모바일 푸른제천은 텍스트와 이미지로 재편집해 뉴미디어시대에 맞게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제작했으며 카카오톡이나 트위터, SMS문자메세지, 이메일 등을 통해 공유도 가능하다.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 한 이미지와 텍스트로 가독성을 높여 젊은층 뿐 만 아니라 중장년층도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 푸른제천은 안드로이드폰 플레이스토어에서 ‘푸른제천’ 또는 ‘제천소식지’를 검색하면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면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소식지로 제천시의 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해 시민과의 소통창구를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