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공공체육시설 통합예약시스템 구축 완료

강승일

2022-04-28 07:19:22




진천군, 공공체육시설 통합예약시스템 구축 완료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오는 5월부터 군민들이 편리하게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체육시설 통합예약시스템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대부분의 체육시설이 전화나 직접 방문 방식으로 예약이 이뤄지면서 신청·사용 과정이 복잡하고 일부 이용자들이 전용 사용할 수 있다는 의견을 수렴해 이번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통합예약시스템은 군청 홈페이지 좌측 최상단에 있는 공공체육시설 배너를 누르거나 통합예약시스템으로 접속하면 개별 체육시설 예약 현황을 조회·예약할 수 있고 체육시설 소개·요금 등 이용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통합예약시스템은 지역에서 대관이 주로 이루어지는 6개의 대표시설에 대해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대표시설에는 생거진천종합운동장 진천종합스포츠타운 초평생활체육공원 화랑관 역사테마 인조잔디축구장 혁신도시 유소년 축구장 등이 있다.

시설 예약은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가능하며 사용기기에 맞춰 화면 크기가 달라지는 반응형 누리집으로 구축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공공체육시설 이용에 혼선이 없도록 기존과 같이 전화와 방문 예약도 병행 운영해 군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게 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많은 군민들이 편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예약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시스템 이용상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