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는 2022년 민방위 교육을 5월 2일부터 모든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1시간 민방위 사이버 교육을 실시한다.
청주시 홈페이지 배너나 인터넷 포털에서 사이버교육 검색 후 민방위 교육 홈페이지로 접속하거나, 민방위 대원에게 발송되는 모바일 교육 통지서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교육을 받으면 된다.
교육기간은 5월 2일부터 7월 29일까지이며 8월과 10월에는 보충교육도 예정되어 있다.
1시간 교육영상 시청 후 객관식 평가에서 70점 이상을 획득하면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 미 이수자에게는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유의해야 한다.
또 올해 헌혈에 참여하거나 재난안전봉사활동에 1시간 이상 참여한 대원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증빙서류를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민방위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처리된다.
교육통지서는 모바일로 발송되고 통지서를 수령한 대원이 본인 인증절차를 거치면 열람할 수 있다.
모바일 교육통지서 발송을 통해 수신인 부재로 인한 교육통지서 전달의 어려움을 해소함으로써 더 많은 민방위 대원이 사이버 교육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전시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교육인 만큼 민방위 대원들의 임무와 역할을 상기시키는 유익한 민방위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