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자치구의회 지역구의 명칭·구역 및 의원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결

대전광역시의회 제265회 임시회 행정자치위원회 조례안 심사

강승일

2022-04-26 15:21:43




‘대전광역시 자치구의회 지역구의 명칭·구역 및 의원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결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6일 제265회 임시회 회의를 열고 자치분권국 소관 조례안 1건을 심사한 후 의결을 진행했다.

이번 임시회는 공직선거법이 개정·시행됨에 따라 ‘대전광역시 자치구의원 선거구획정위원회’에서 정한 의원정수, 지역선거구 획정안이 제출돼 관련 조례를 일부개정하기 위해 개회됐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대전광역시 자치구의회의 지역구 명칭과 구역 및 의원 정수를 정하기 위해 별표를 개정하려는 것으로 자치구별 의원 정수 획정, 선거구 수 및 순서 조정 등으로 제출된 원안대로 가결됐다.

홍종원 위원장은 “이번 6·1 지방선거는 공직선거법 개정 등에 따라 4인 선거구가 대전에서 처음 도입되는 만큼 선거구 변동에 따른 유권자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 힘쓰고 선관위와 협력해 지방선거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당부드린다”며 회의를 마쳤다.

한편 행정자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상정된 ‘대전광역시 자치구의회 지역구의 명칭·구역 및 의원정수조례’일부개정조례안은 이날 본회의에서 원안 의결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