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 기관·단체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운영

코로나19 이후 평생교육 트렌드 및 네트워크 구축 방향 공유

박은철

2022-04-25 11:27:09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지역 내 평생교육기관·단체 관계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평생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이후 평생교육 변화 동향을 이해하고, 평생교육 현장의 다양한 네트워크 실천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모집정원은 총 50명으로 518일까지 세종시에 소재한 평생교육 유관 기관·단체 관계자 및 종사자라면 누구나 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연수내용은 ▷코로나19 이후 평생교육 트렌드 변화 동향 이해(김한별 한국교원대 교수) ▷평생교육 현장의 네트워크 실천 사례(양병찬 공주대 교수) 2주제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당면한 평생교육 현장의 다양한 고민과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에 따라 519일 세종시립도서관(대강당)에서 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영송 원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평생교육 트렌드를 이해하고 평생교육 현장의 다양한 네트워크 실천 사례를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평생교육 현장 관계자 및 종사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누리집(https://www.sjhle.or.kr) 또는 평생교육팀(044-865-9649)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