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호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건강한 학교 만들기 공약 발표

건강한 학교 만들기 위한 3가지 방안 제시, 학부모가 마음 편히 보낼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 것

박은철

2022-04-22 08:09:21

 

 

 

 

[세종타임즈] 최태호 세종시교육감이 21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건강한 학교 만들기’ 공약을 발표했다.

 

학생들의 식습관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학교 급식을 건강한 먹거리로 제공하고, 이러한 건강한 먹거리를 깨끗하고 안전하게 제공한다는 취지를 담았다.

 

최태호 예비후보는 이날 “학생들이 건강하게 공부하려면 우선 잘 먹어야 한다”고 말하며 “건강하고 맛있는 급식으로 점심시간이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 위한 3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첫째, 학교 급식 조리 노동 환경을 개선하겠다. 조리 인원 증원과 시설 개선, 스마트 자동화 급식기구를 설치하고 근․골격계 질환 예방 운동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만드는 즐거운 급식을 제공하겠다.

둘째, 학교 건강 지킴이 사업을 추진하겠다. 학생들의 건강 상태를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다양한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

셋째, 친환경 급식 지원 확대를 위한 5無(GMO, 방사능, 농약, 첨가물, 항생제) 급식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겠다.

 

마지막으로 최 예비후보는 “학부모가 마음 편히 보낼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