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자체 감사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지도점검 협의회 최초 개최

강승일

2022-04-20 08:49:45




유치원 자체 감사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지도점검 협의회 최초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서부교육청은 4월 19일 공,사립유치원의 자율적인 자체 감사 활성화 지원을 위한 유치원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지도점검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서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 주관으로 운영지원과 및 동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와 함께 유치원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지도점검 내실화를 통해 유치원 스스로 자체 감사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최초로 개최한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협의회에서는 2019 개정누리과정의 올바른 운영 방향과 방과후 과정 운영 및 건강, 안전관리 부분에 있어서 기존의 현장 지도 내용을 분석하고 미흡한 사항 등을 동, 서부교육지원청이 공유했고 2022학년도 지도점검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특히 운영지원과에서는 유치원 규칙 개정 및 운영위원회 심의 사항, 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 방법, 정보공시 내용 등 유치원 종합 감사 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사항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지도점검 시 확인할 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대전광역시서부교육청는“동·서부교육지원청이 한마음으로 유치원 현장지원과 유치원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체계적 지원을 아낌없이 할 것 이며 유치원 종합감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자율적 자체감사를 위해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