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2022년 제3회 경제지표조사 실시

강승일

2022-04-20 06:44:38




진천군청



[세종타임즈] 진천군이 오는 5월 11일까지 2022년 제3회 경제지표조사를 실시한다.

2년 주기로 진행되는 진천군 경제지표조사는 관내 사업체의 지역적 경제상황을 조사해 지역경제 흐름이 어떻게 변화하는 지를 파악하고 향후 진천군이 사업하기 좋은 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말 기준 종사자 1인 이상의 1097개 표본 사업체를 대상으로 제조업과 제조업 이외를 구분해 사업체 일반현황, 인력현황, 경영현황 등 진천군 산업의 특성과 경제상황을 분석할 수 있는 문항들로 구성돼 있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직접 사업체를 방문해 응답자와 면담하는 방식이며 조사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조사 응답자를 대상으로 조사완료 후 소정의 답례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조사요원에게 마스크, 소독제 등 안전용품을 배부하며 코로나19 상황별 대응 지침을 마련해 코로나19 확산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채정훈 행정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진천군만의 지역정책 수립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정확한 조사가 중요하다”며 “사업체 정보 등은 통계법에 따라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니 통계조사원 방문 시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