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진천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강승일

2022-04-19 06:39:15




진천군청



[세종타임즈] 충북지체장애인협회 진천군지회는 ‘제42회 진천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19일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했다.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기념일로 코로나19로 중단해왔던 기념행사를 3년 만에 열게 됐다.

흥겨운 식전행사로 시작된 이 날 행사는 관내 장애인,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장애인 복지발전 유공자 등 표창과 진천군 장애인복지관의 장애인식개선 작품 공모전 시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장애를 극복하고 우리 군의 이름을 높인 장애인에 대한 모범장애인 표창과 장애인가구 자녀에 대한 장학증서 전달로 장애인의 자긍심을 높였다.

수상자 명단에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권우영 도지사 표창 조은별, 안치영 진천군수 표창 진경순, 이근혜, 김혜리 진천군의회 의장표창 김정훈, 박종선 감사패 김운규 모범장애인 이충민, 강석재 장학금 박성빈, 강다원, 이은성 등 총 14명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최우수상 오준석 우수상 류제민, 이동혁 장려상 최완희, 허성훈, 김범수 입선 백찬, 안준서 김도현, 오유인 등 총 10명이 ‘2022년 장애인식개선 작품공모전’ 우수한 성적을 거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 지회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됐지만 오랜만에 개최한 행사이니만큼 조심스러운 마음에 소규모로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오늘 장애인의 날 행사가 장애인에 대한 편견에서 벗고 모두가 평등한 진천군 조성에 한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 군의 장애인 사회참여와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