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 충남대,‘라이브커머스’교육생 모집

5.10까지 95명 모집, 교육비 전액 무료

강승일

2022-04-18 08:05:33




대전광역시청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지역대학과의 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충남대학교 라이브커머스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채팅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송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라이브커머스 전문인력 양성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통해 지역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 및 지역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기본과정, 심화과정, 실습과정으로 진행된다.

기본과정은 KBS 미디어 평생교육센터 주관 채널 운영·기획·편집 능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교육으로 실시되며 ‘라이브커머스 전문진행자’자격 취득과 연계해 진행된다.

심화과정 은 기본과정 수료대상자 중 우수자 30명을 선발해 실전에 필요한 심화 기술 습득 및 지역 기업체·소상공인 분석 등을 교육하며 대면강의로 진행된다.

실습과정은 심화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 교육생 매칭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 실제 운영 준비 및 팀별 전담 멘토링 교육 등을 실시하고 실제 라이브커버스 방송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라이브커머스·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있는 만19세 이상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5월 10일까지 구글폼 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총 95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5월 13일 개별 문자발송을 통해 선발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