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희망내일센터, 면접스타일링 지원

박은철

2022-04-18 06:39:02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세종청년희망내일센터 개소 이후 본격적인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을 시작한 가운데 청년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면접을 돕기 위해 면접스타일링 지원에 나선다.

면접스타일링 지원은 구직활동비 지원, 창업활동비 지원에 이은 세 번째 청년일자리지원사업으로 면접용 정장 대여, 헤어스타일링, 증명사진 촬영 등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면접 정장 대여는 면접을 준비 중인 청년에게 3일간 정장을 대여해 주는 서비스로 연 3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헤어스타일링과 증명사진 촬영은 면접을 위한 미용 비용, 증명사진 촬영 비용을 최대 5만원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연 3회까지 이용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 구직 면접자다.

이미 취업한 청년이나 모의 면접을 위한 용도로는 면접스타일링 신청이 불가하다.

면접스타일링 신청은 세종 청년희망내일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청년희망내일센터 운영사무실에서도 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선착순으로 받을 계획이며 상세한 일정과 내용은 18일부터 세종테크노파크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청년이 구직 면접 과정에서 겪는 부담과 어려움을 면접스타일링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다양한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