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위센터, 신학기 상담주간 “위센터 오픈데이”실시

강승일

2022-04-15 09:06:50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위센터는 신학기 위센터 홍보 및 상담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 4월 15일 위센터 심리검사실에서 “위센터 오픈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위센터 오픈데이”는 신학기 상담주간에 운영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생들이 직접 위센터에 방문, 집단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상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관심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나아가 학교생활에서 마주하는 어려움을 심리적으로 건강하게 극복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자아탄력성을 향상시키고자 했다.

학생들은 별칭을 만들어 자기를 소개하고 보드게임을 활용한 아이스 브레이킹 활동에 참여하며 낯선 공간에 대한 긴장감을 해소한다.

이후 함께 동화책을 읽으며 힘들었던 순간의 자신을 마주하고 위로의 책갈피를 만듦으로써 스스로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사전 손소독 및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 아래 이루어졌다.

2022년 위센터 신학기 상담주간은 찾아오는 상담주간(위센터 오픈데이)와 찾아가는 상담주간으로 구성되어 관내 고등학교 중 신청교를 대상으로 3, 4월에 운영하고 있다.

참여한 학생들은 “힘든 순간에 나를 위한 선택을 하는 방법을 배웠다”, “위로의 책갈피를 일상에서 사용하면서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친구들과 이전보다 친해진 기분이 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