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지역사회단체, 기후위기 공동 대응 업무협약

강승일

2022-04-14 08:12:48




진천군청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14일 군청 군수 집무실에서 기후위기 대응 실천을 위한 민·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진천군,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 생거진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참여했으며 민·관이 상호 적극 협력해 기후위기 시대를 대비하고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은 기후변화 위기극복 및 환경살리기 시책 발굴 사업 추진 동력 확보를 위한 홍보 강화 기후변화 위기극복을 위한 주민 교육 추진 지역 내 환경 살리기를 위한 시책 추진 환경보호 활동 참여자 관리, 인센티브 제공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은 환경 살리기에 지역단체가 주체가 돼 책임의식을 가지고 군과 협력해 제로웨이스트 실천운동을 적극 추진하는 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로웨이스트는 모든 제품, 포장, 자재를 태우지 않고 환경이나 인간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토지, 해양, 공기로 배출하지 않으며 책임 있는 생산, 소비, 재사용, 회수를 통해 자원을 보존하는 활동을 말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환경운동 실천교육, 우리 동네 환경정화 활동, 가족친화 플로깅 챌린지, 자원 활동가 자원재활용 사업, 생태계 교란식물 퇴치, 일회용품 사용 안하기 등 다양한 실천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