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학교가 뭐예요?

대전교육청, 혁신교육 토크콘서트 실시로 혁신학교 인식개선 노력

강승일

2022-04-13 09:23:52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4월 13일 관내 교직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혁신교육 토크콘서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미크론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실시된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2022학년도 혁신학교 학부모 네트워크 협의체 구성원과 일반 학교에서 교직원과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여해 혁신학교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조진형 교장의 기조 강연으로 대전형 혁신학교의 철학과 역사에 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혁신학교에서 학부모가 교육의 중요한 주체로서 함께 교육활동에 참여한 사례를 나누는 시간으로 운영된 이번 행사는 강연이나 연수가 아닌 편안한 수다를 컨셉으로 운영해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줌으로 참가한 학부모들은 실시간 채팅으로 ‘학교에서 학부모가 손님이나 조력자가 아니라 하나의 주체라는 말이 인상깊었다’, ‘우리 학교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봐야겠다’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이번 토크콘서트는 지난해 대전형 혁신학교 정책에 대한 학부모 정책 모니터링단의 설문조사 결과, 혁신학교 정책에 대한 적극인 홍보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추진됐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대전형 혁신학교의 성장은 학교구성원들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참여하며 함께 교육과정을 만들어온 덕분”이라며“학교마다 고유의 빛깔을 가진 혁신교육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이러한 소통의 장을 지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