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보건소, 비대면 임산부 건강교실‘큰 호응’

강승일

2022-04-11 07:25:54




보은군보건소, 비대면 임산부 건강교실‘큰 호응’



[세종타임즈] 보은군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3월부터 임산부 건강교실을 비대면으로 운영하고 있어 임산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보건소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신생아 돌보기, 모유수유 방법, 자연분만을 위한 호흡법 등 출산준비와 육아를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 태교를 위한 정보 제공 및 다양한 만들기 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학습과정은 화상회의 플랫폼 줌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참여자는 전문 강사의 수업을 듣고 실시간으로 물어보며 궁금증을 해결하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기도 한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사회적 활동이 제한되고 불안감이 커져 있는 임산부들에게 온라인‘만남의 장, 소통의 장, 힐링의 장, 상담의 장’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 참여자는“모성애가 무엇인지 모르다가 수업을 통해 점차적으로 나에게도 모성애가 있구나”고 알게 됐다며“유치원 다니는 딸이 이번엔 무엇을 만들었냐며 더 궁금해 하고 친구들에게 자랑도 한다”며 매회 빠지지 않고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순 소장은“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을 통해 임산부들의 건강을 지키면서 출산 및 양육에 대한 정보를 주고 행복한 출산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