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청년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사업 추진

Bio 청년 창업가 육성, 창업지원금 1천만원 지원

강승일

2022-04-11 06:27:59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청년 사업가 발굴을 위해 ‘충주시 청년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사업’ 참가자를 4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주시 청년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사업’은 성장잠재력이 풍부하고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바이오 스타트업을 충주시에 정착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창업 초기 지원을 통해 역량있는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해 충주시 바이오산업의 저변을 넓혀 간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은 4월 22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총 3명을 선정하고 선정된 창업자에게는 1,0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충주시에서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창업한 지 7년 미만의 창업자로 바이오헬스산업과 관련된 사업 아이템을 가진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다.

선정된 창업자는 11월 30일까지 충주시에서 창업을 하거나, 사업장을 충주시로 이전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해 바이오 기업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자 한다”며 “바이오 스타트업의 창의성과 역동성이 충주시의 미래 먹거리 산업인 바이오헬스산업을 견인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본 사업은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 3년째에 접어든 사업으로 지금까지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디지털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6개 청년 창업기업이 지원을 받았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