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제2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위촉식 개최

강승일

2022-04-06 06:38:33




진천군청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2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위촉장 전달, 여성친화도시 조성 유공자 포상과 함께 ‘여성친화도시의 이해 및 군민참여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젠더사회문화연구소-이음 김수정 강사의 특강 등이 진행됐다.

지난 1월 공개모집을 통해 꾸려진 제2기 진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은 총 30여명으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연령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2년간 역량강화 안전분야 취업·일자리분야 돌봄분야 등 총 4개의 분과에서 활동하게 된다.

세부적으로는 여성친화도시 정착을 위한 정책제안, 일상생활에서 성별 불균형 요소와 생활 불편 사항 발굴,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 관련 주민 의견 수렴, 여성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군은 군민참여단의 역량 강화 교육 등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군민참여단의 활동 결과나 의견 등을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모든 분야에서 성별 차별 없이 동등한 참여와 활동을 요구하고 있는 현재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양성평등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군에서도 군민참여단이 최고의 열매를 수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20년 제1기 진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을 구성했으며 지난해 여성가족부 주관 여성친화도시 1단계에 지정돼 여성 역량강화, 돌봄, 가족친화적 환경조성, 안전이 구현되는 정책 추진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