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1기 일·생활균형지원위원회' 출범

박은철

2022-04-05 07:41:12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5일 시청 5층 세종실에서 ‘제1기 일·생활 균형 지원위원회’를 출범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일·생활 균형 지원 시책 발굴과 기관 간 협업체계 구축 강화에 팔을 걷고 나섰다.

일·생활 균형 지원 위원회는 당연직 2명을 포함해 해당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교수, 노무사, 관련 기관·단체 추천자 등 위원 등 위촉직 11명 등 총 13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일·생활 균형 지원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정책방향과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지원사업의 조정 등에 관한 심의·자문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출범식에 이어 열린 회의에서 위원회는 초대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올해 지원 사업 추진 방향 및 현안보고를 통해 세종시 일·생활 균형을 위한 정책 방향 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지난해 일자리부서 내 일·생활균형 지원 전담팀을 지정하고 조례를 제정하는 한편 워라밸 문화확산 선포식 및 우수 사례 전파 등 지역 내 일·생활 균형 문화 조성 및 분위기 확산을 위한 노력해 왔다.

특히 올해는 지역 내 근로자 근무환경, 가정환경, 여가·문화·건강 실태, 시민요구 사항 등 일·생활균형 현황 실태조사를 통해 근로 환경 분석 및 정책 수요를 파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실태조사 결과가 도출되면 이를 토대로 지역 특성을 고려한 일·생활 균형 지원 시책 발굴, 관계 기관 협업,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및 워라밸 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춘희 시장은 “앞으로 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일·생활균형 시책을 발굴하고 문화 확산으로 일과 삶이 조화와 균형을 이뤄 시민의 행복 지수가 높은 도시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