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지원을 위한 시작, 컨설팅장학지원단 역량 UP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초등 컨설팅장학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강승일

2022-04-04 08:53:05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은 초등 컨설팅장학 지원단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비대면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초등 컨설팅장학 지원단의 컨설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대전광역시교육청의 2022학년도 초등교실수업개선 추진 방향과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과 평가의 실제, 변화된 교육환경에 따른 컨설턴트의 과제에 대한 주제 토의로 진행됐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학급운영, 교실수업개선, 신규교사 멘토링 영역에 총 48명의 초등 컨설팅장학 지원단을 구성했다.

지원단은 관내 초등학교 수석교사를 비롯해 초등 각 교과 및 학급운영에 전문성을 갖춘 교사로 학교의 추천을 받아 위촉했다.

초등 컨설팅장학 지원단은 4월부터 희망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대면 및 비대면으로 컨설팅을 진행한다.

특히 신규교사 멘토링 장학은 초등 수석교사와 1:1 매칭을 통해 지속적으로 신규교사의 학교 현장 적응 및 성장과 발달을 지원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초등 컨설팅장학을 지원하는 컨설턴트의 전문성과 역량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며 “컨설팅장학을 통해 학교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교원의 교실수업 개선과 학급운영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