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꽃할배 어게인 프로젝트 수강생 모집

강승일

2022-04-04 07:32:06




진천군청



[세종타임즈] 진천군이 이달부터 꽃할배 어게인 사회적 관계망 구축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해당 사업은 지역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학습형 일자리 형태인 활동가를 양성한 후 독거남성노인에 정신적·육체적 지원을 하는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충북 평생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하고 있다.

교육 과정은 오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교육과정은 실버체조 지도자 노인심리 상담자 치매예방 인지향상 지도자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실버체조 지도자 양성과정은 총 8회 차로 운영되고 매주 금요일 숫자를 활용한 라인체조 등의 내용을 전달한다.

노인심리 상담자 양성과정은 총 10회 차로 운영되고 매주 목요일 금요일에 노인상담기법에 대해 교육하며 치매예방 인지향상 지도자 양성과정은 총 10회 차로 매주 월요일 수요일에 치매예방 두뇌훈련 등을 교육한다.

프로그램 수료생은 워크숍, 간담회를 통해 2인 1조로 편성하고 독거남성노인과 매칭 후 파견돼 그간의 교육 내용을 나누게 된다.

군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평생학습 참여율이 남성, 고령, 농어촌 지역일수록 저조하기 때문에 독거노인 중 특히 독거남성노인에 관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며 “경력단절 여성의 학습형 일자리 창출과 평생학습에서 가장 소외된 독거남성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이번 사업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