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동·서부 위센터에서 상담역량 곱하기 고충 나누기 ”

청렴한 문화조성을 위한 전문상담사 및 학생상담업무 담당자 협의회 및 연수 실시

강승일

2022-03-30 08:55:18




“ 대전동·서부 위센터에서 상담역량 곱하기 고충 나누기 ”



[세종타임즈]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는 지난 3월 29일 30일 양일간 동·서부 관내 전문상담사 및 학생상담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실시간 화상을 통한 업무 협의회 및 상담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각 행사는 1, 2부로 이루어지며 2022년 위센터 프로그램 운영 안내, 청렴교육 및 학교 전문상담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순으로 진행됐다.

동부 위센터에서 진행된 연수는‘코로나19시대의 학교 전문상담인력의 역할’을 주제로 건양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임우영 교수가 강의를 실시했다.

연수는 코로나19 시대의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와 학교 전문상담인력이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개입 방안으로 구성됐다.

서부 위센터에서 실시된 연수는 한남대학교 이봉섭 교수를 초빙해 ‘그림책이 읽어주는 내 삶의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아동·청소년의 상담에 적용할 수 있는 웜업과 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상담 개입에 대한 강의로 구성됐다.

이번 협의회와 연수를 통해 전문상담사는 위기학생 상담·치료 지원을 위한 정보를 교류하고 내실 있는 상담 개입을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으며 학생상담업무 담당자는 다양한 연계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구체적인 지원 방법에 대해 배울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심각한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심리 방역에 힘쓰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이번 기회로 구축된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관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