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미애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 ‘안심 급식’ 공약!

수요공약회에서 ‘안심 급식’ 공약, 학생들에게 조식도 제공

박은철

2022-03-24 09:41:39

 

 

 

 

 

 

[세종타임즈]강미애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는 323일 수요일 오후 2시에 기자들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첫 수요공약회를 마쳤다. 맛깔나는 공약들로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던 강 예비후보의 첫 번째 공약은 안심 급식이다.

 

코로나19로 인해 급식과 간식의 질이 줄어드는 현실에, 학교를 보낸 학부모의 불안을 최대한 낮추고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로 보낼 수 있도록 학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만들어낸 공약이라고 강 예비후보는 말했다.

 

안심 급식의 상세 내용으로는 그간 학교 측에서 자체 운영하던 급식을 경쟁을 통해 민간 업체에게 위탁하는 것으로 이 공약이 실행된다면 어느 학교건 상향 평준화된 질 좋은 급식을 학생들은 제공받게 된다.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조식도 제공된다.

 

또한, 강 예비후보는 선정된 위탁업체는 기존에 학교에서 일하는 급식 직원들을 모두 채용할 수 있도록 하여 관련 근로자에게는 고용 지속을 약속하고, 위탁급식 추진에 마찰음을 최대한 줄여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 예비후보는 워킹맘으로 교직 생활을 한 경험을 말하며, “아이에게 있어 건강이 최우선인 것은 어느 부모나 마찬가지일 것이라며, ‘안심 급식은 워킹맘과 학생 모두를 고려한 세심한 정책이라고 자신 있게 밝혔다.

 

 

2014. 48세 교장 임명 ▷2015. 재난안전 우수학교 대상 수상 / 청결운동 세종시장 표창 ▷2020.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교육부분 대상 수상 ▷2021. 세종미래교육포럼 창립 (공동대표) 2022.부패방지 청렴인증패수상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