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2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 사업 본격 추진

강승일

2022-03-21 06:47:26




제천시, 2022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 사업 본격 추진



[세종타임즈] 제천시는 ‘2022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에 9개의 사업을 최종선정하고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은 지역현안 문제를 이웃과 함께 고민하고 주민 스스로 해결해 나가며 건강한 주민자치공동체의 토대를 세우는 사업으로 사업계획부터 실행과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올해는 1개모임 당 지원 금액이 증가 하면서 선발 규모는 줄어들었음에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반영하듯, 접수건수가 전년대비 80%가 증가해 추진될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다.

최종 선정된 9개의 사업은 지역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서 일상의 추억사진을 찍어드리는 ‘웃음꽃 피워드리는 장수사진관’ 지역적으로 소외된 남부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좌를 개최하는 ‘모두의 마을 모두의 학교’ 마을에 방치된 옛 빨래터를 개조해 마을의 쉼터를 구축하는 ‘고척장수마을 하하호호프로그램’ 등 그 지역의 특성과 현안을 반영한 다양한 주제의 활동들로 오는 11월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스스로가 자발적인 교류를 위한 마을공동체 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진정한 마을자치 실현을 위해 추진하는 본 사업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