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금연상담실 운영

혼자서는 하기 힘든 금연 결심만 하세요,

강승일

2022-03-11 09:55:19




옥천군, 금연상담실 운영



[세종타임즈] 옥천군보건소가 코로나19 장기화와 지역 확산으로 이동클리닉, 금연홍보 교육 등 금연관련 모든 업무가 중단된 가운데에도 금연을 희망하는 주민을 위한 금연상담실 운영은 계속 실시중이라고 밝혔다.

금연클리닉 등록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직접방문하며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는 가까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방문으로도 등록할 수 있다.

등록대상자는 옥천군민 중 금연희망자 누구나 가능하며 이전에 금연등록을 했으나 금연에 실패한 흡연자도 재등록 해 지원 받을 수 있다.

금연상담사는 등록된 대상자에게 6개월 간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금연실천을 지속적으로 유지 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필요시 니코틴보조제 및 행동요법 보조제를 지원하며 또한 금단증상 파악 및 대처방법, 재흡연 예방상담 등 보건교육을 제공한다.

옥천군보건소에서는 금연대상자가 6개월 금연을 성공했을 경우 소정의 성공 선물을 제공하며 1년 후 추구관리를 통해 금연이 계속되어지는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금연 성공자에게는 성취감을, 재흡연자의 경우는 금연의 기회를 다시 한번 제공한다.

이인숙 보건소장은 “금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의지뿐만 아니라, 주변의 관심과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며 “금연을 희망하는 모든 흡연자가 금연에 성공하는 순간까지 옥천군은 계속 함께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