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교육자료 제작 지원과 교수·학습 방법 개선 도모를 위해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제34회 교육자료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자료전은‘따뜻한 마음·새로운 생각·실천하는 교육’이라는 대주제 아래 교육 현장에서 활용 가치가 높고 참신한 아이디어의 우수 교육자료를 선정할 방침으로 3월 23일에서 3월 24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아 7월 전시회를 개최한다.
출품 분야는 교과, 특수교육, 유아교육·통합교과, 인성교육·창의적체험활동, 일반자료 등 총 14개 분야로 출품 수는 1인 1점에 한하며 공동연구는 4인 이내로 제한하고 출품 계획서의 60% 이내 통과된 계획서에 한해서는 소정의 제작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최종 작품 제출시에는 대전광역시교육청연구대회 관리지침에 의거 연구대회 등급을 부여할 계획이고 분야별 1등급의 작품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는‘제 53회 전국교육자료전’에 출전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이번 교육자료전에 대전의 모든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우수한 교육자료가 나오길 기대하며 이를 통해 대전의 교육력이 한 단계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