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3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 동안 2022학년도 1학기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특수학교 교장 및 교감 회의를 유튜브 및 줌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이날 회의는 3월 1일자로 승진·전직·전보한 교원 소개를 시작으로 교육장 인사, 교육활동 세부 내용 안내, 현안 협의 순서로 진행되는데, 특히 2022년 동·서부교육으로 역점 추진하는 주요업무를 소개하고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 반영하도록 안내한다.
최근 오미크론 대확산 속에 신학기 학사운영으로 대부분의 학교가 전체등교를 실시했다에 따라 우리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즐겁게 배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교육지원청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한 교육 운영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우려되는 학생들의 학력, 심리·정서 사회성 발달 등을 충분히 지원해 전인교육을 추진하고 미래역량을 키우는 특색있는 교육활동 운영으로 행복교육 실현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학교 관리자로서 공직자의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고 청렴문화 확산에 솔선수범하며 소통과 참여, 공감과 협력을 바탕으로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학교경영을 다짐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한 교육환경과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교장, 교감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안전과 건강, 창의·융합, 미래교육을 중점으로 교육공동체가 소통·공감하는 학교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펼쳐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