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의 효율적인 운영관리 위해 전문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공고 기간은 2022년 3월 4일~3월 29일까지 26일간이며, 업체 제안서는 3월 29일에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에서 접수한다. 제안서 평가는「정부세종청사 체육관 민간위탁관리위원회」에서 4월 1일 실시하며, 4월 중에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 민간위탁관리위원회는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의 원활한 관리위탁을 위하여 당연직 3인, 위촉직 5인으로 구성
신청자격은 최근 10년간 실내수영장(25m×6레인 이상) 관련사업 추진 경험 등이 있고, 시설 운영과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법인 또는 단체로서, 위탁기간은 2년 8개월이다.
본 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행복청 누리집(http://www.naacc.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은 사업비 1114억 원, 부지면적 1만5868㎡, 연면적 3만6107㎡ 규모로 정부세종청사에 근무하는 공무원을 위한 직장체육시설로 2021년 8월 건립되었으며, 주요 시설로는 수영장, 다목적홀, 실내풋살장, 헬스장, 필라테스실 등이 있으며 현재는 정부세종청사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장만 제한적으로 운영 중에 있다.
행복청은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민간위탁자가 선정되면, 수영, 스피닝, 배드민턴 강습 등 다양한 체육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심신단련과 자기계발이 가능한 문화·여가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행복청 정래화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체육관시설 최적상태 유지, 이용객의 안전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체육시설 전문 업체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