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원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대전공예협동조합과 간담회 개최, 감사패 받아

“공예의 우수한 가치 널리 알리겠다”의지 밝혀

강승일

2022-03-03 17:00:41




홍종원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대전공예협동조합과 간담회 개최, 감사패 받아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의회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은 3일 대전광역시공예협동조합 사무실에서 대전시 지역 발전과 공예 문화·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길순정 이사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후 대전시 공예산업의 발전과 우수한 지역 공예품의 지속적인 발굴을 위한 방안 등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자리는 길순정 대전공예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한 조합 임직원 등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길순정 이사장은 “그동안 시의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공예품의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아 공예인들의 자리가 커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홍종원 위원장은 “공예는 다른 예술 분야와 달리 일상생활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하며 “제작자 고유의 개성과 멋을 담을 수 있어 실용적이면서 동시에 미적인 요소도 갖췄다는 점에서 기성품과 다른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공예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공예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우수한 지역 공예품의 지속적인 발굴을 통해 공예 문화 및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