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학생 걷기 앱 제작발표회 개최

대전 학생이 만들고 대전 학생이 걷는다

강승일

2022-03-03 08:42:10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3일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에서 ‘대전 학생 걷기 앱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과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대전체육교과연구회의 협업을 통해 전국 최초로 개발된 이 앱은 대전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걷기 운동은 특별한 도구없이 자신의 체력 수준에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비만도 감소, 심폐지구력 향상은 물론 다양한 만성질환을 개선할 수 있는 운동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과거에는 만보계를 이용해 걸음 수만 측정할 수 있었으나 최근에는 스마트폰 걷기 앱을 통해 걸음 수는 물론 이동 거리, 경로 소모 칼로리, 운동 이력 등 다양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코로나-19로 언택트 신체활동의 중요성이 부각 되었던 2021년,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는 에듀원스포츠클럽 등의 사업 지원을 통해 비대면 걷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했으며 대전체육교과연구회는 여러 걷기 앱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교 현장에 특화된 ‘대전형 학생 걷기 앱 제작 방안’을 연구했다.

여기에 소프트웨어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는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교직원과 앱 개발 동아리 학생들의 뜻이 합쳐져 대전 학생 걷기 앱을 개발하게 됐다.

이 앱에는 기존 여러 앱에서 구현하고 있는 걷기와 관련된 데이터는 물론 관리자 기능 강화를 통해 걷기 이벤트, 대회 등을 운영할 수 있는 기능이 크게 강화됐으며 참신한 화면구성을 통한 사용자 적합성 향상, 직관적 운동량 파악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