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하는 맞춤형 영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2022학년도 대전동·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영아교육지원실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강승일

2022-02-28 09:21:42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3월 2일부터 4일까지 만 3세 미만 특수교육대상영아 7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개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의 조기발견 및 중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영아의 발달을 촉진시키고 2차적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영아교육지원실을 운영한다.

영아교육지원실은 총 2학급으로 구성하며 교육은 개별수업, 그룹수업 및 가정연계학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2022학년도 영아교육지원실의 운영 전반을 안내하고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진행방법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작년과 동일하게 1:1 맞춤형으로 실시한다.

오리엔테이션 내용은 영아교육지원실의 교육과정, 학사일정, 교육프로그램, 수업시간표 등으로 영아교육지원실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을 포함한다.

또한, 반부패·청렴교육 홍보, 효과적인 자녀 교육을 위한 학부모 상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안효팔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가정과 긴밀한 협력 및 지원체계를 구축해 장애영아의 학습권 보장과 더불어 사회적 통합을 촉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