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심리검사로 우리 가족 마음 온도 따스하게

소통과 청렴의 문화 확산을 위한 ‘방학 중 심리검사 ’운영 결과

강승일

2022-02-25 09:06:08




가족심리검사로 우리 가족 마음 온도 따스하게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는 동계방학을 맞아 1월 3일부터 2월 25일까지 서부 관내 초·중학생 10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동계‘방학 중 심리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방학 중 심리검사’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에서 매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그에 따른 해석 상담을 통해 자녀의 특성에 따른 적절한 양육방법 및 학습지도 방법을 제공하는 상담서비스이다.

프로그램의 중요내용은 청렴 교육 가족 심리검사를 통한 친밀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 U&I 학습유형 검사를 통한 자녀의 행동, 태도, 성격 양식 알아보기 학부모 U&I 교육 유형 검사를 통한 자녀와의 가치관, 교육관 차이 살펴보기다.

이번 심리검사에 참가한 최학생 학부모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아이와 나의 관계를 개선 시킬 수 있는 방법을 듣게 되어서 좋았다”고 했으며 황학생은“내가 평소에 답답했던 부분을 잘 보듬어 주셔서 좋았다”며 만족했다.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가족은 늘 익숙한 시선으로 서로를 바라보는 탓에 놓쳐버리는 부분들이 많기에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새롭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