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옥천군은 신청사 건립에 관한 자문 및 건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청사건립추진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모집은 청사건립추진위원회 위촉 위원의 임기 만료에 따른 것으로 모집 기간은 2월 25일부터 3월 4일까지이며 인원은 24명이다.
2022년 3월 구성될 청사건립추진위원회는 청사건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활동을 하게 되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 이다.
앞서 군은 지난 2020년 3월 19일 옥천군 청사건립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위원장인 김재종 군수와, 관계 공무원, 군의원, 관련분야 전문가 등을 포함해 30명으로 운영했다.
이후 군 청사 입지기준 설정 및 후보지 선정에 관한 사항에 대한 자문 등의 활동으로 2020년 10월 옥천읍 문정리로 신청사 부지를 선정했다.
지난해 신청사 건립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을 통해 지하 1층, 지상4층 연면적 12,983.59㎡로 신청사 규모를 계획했으며 사전 행정절차를 마무리했다, 올해 3월 초에 조달청에 설계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군 청사를 제대로 짓기 위해서는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의견 수렴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군정발전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군민과 전문가의 적극적 참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