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서비스원, '뉴노멀 시대 지역사회복지 변화와 과제' 2월 정책세미나 개최

박은철

2022-02-17 10:12:05

 

 

 

[세종타임즈]  세종시민의 든든한 일상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은 다가오는 24일(목) 2월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20209월부터 진행된 이 행사는 주요 복지현안에 대한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 주제는 뉴노멀 시대 지역사회복지 변화와 과제, 공주대학교 이재완 교수가 발표한다. 이재완 교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전염병 확산으로 인한 대면접촉 제한, 사회적 거리두기, 언택트 활성화 등 빠르게 변화하는 일상생활 속에서 지역사회가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살펴본다. 특히 개방적이고 수평적인 지역공동체 형성과 디지털 역량 극복을 위한 교육 강화, 다양한 돌봄수요 증가에 대응하는 인력 준비 및 물리적 공간의 재구조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단계적 일상회복과 뉴노멀 시대의 지역복지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참가자들과 함께 나눌 계획이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 황명구 사무처장은 코로나 팬데믹,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사회의 도래를 경험 중인 시점에서, 세종시 지역복지의 새로운 표준과 실행방안을 찾기 위한 논의의 장을 사회서비스원에서 마련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2 정책세미나는 24() 15시시부터 비대면 방식(Zoom)으로 진행되며, 세종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www.sj.pass.or.kr) 통해 참여신청을 받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