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호 한국대학교수협의회 대표, '우리말 어원과 변천' 출판기념회 19일 개최

중등교사 14년, 대학교수 24년 경험으로 ‘북 콘서트’ 진행

박은철

2022-02-17 09:57:37

 

 

 

 

[세종타임즈] 최태호 한국대학교수협의회 대표는 오는 19일 홍익대 국제연수원에서 한국어문화문법 3우리말 어원과 변천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 대표의 저서 우리말 어원과 변천은 그동안 신문에 연재했던 어원과 변천에 관한 칼럼과 토요일마다 지인들에게 보냈던 카카오톡의 한자놀이’, ‘헷갈리는 우리말들을 엮어서 책으로 낸 것이다.

 

출판기념회는 19일 오전 10시 저자 사인회를 시작으로 오후 2시부터 본 행사를 진행한다.

본 행사에서는 중등교사 14, 대학교수 24년 경험의 교육자로서 최태호와 각 세대별로 구성된 패널들의 대화로 진행하는 북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축하공연으로는 언어가 달라 뮤지컬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한국어 뮤지컬을 선보여 화제가 된 뮤민정음바람이 불어오는 곳-김광석을 연주하여 감동적인 오프닝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태호 대표는 책을 쓰면서 후회를 하지 않은 적이 없다. 매번 집필하고 나면 더 잘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안타까움이 자리잡는다고 말하며 세월이 흐르면 언어의 역상에 따라 묻혀질 것도 많아서 부득이 출판을 서둘렀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출판기념회에 화한은 정중히 사양하오니 가벼운 마음으로 오셔서 한국어의 재미를 느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안전한 출판기념회를 위해 인원 제한과 방역패스 확인, 출입명단 관리, 마스크 착용 등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