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워크온 ‘걷기 습관 프로젝트’ 챌린지

강승일

2022-02-17 09:01:29




영동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영동군은 코로나19 확산세로 움츠러든 일상 속에서 군민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비대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습관 프로젝트’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워크온’은 시·공간 제약 없이 영동군민 누구나 회원 가입 후 걷기만 하면 실시간으로 걸음 수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모바일 걷기 앱이다.

혼자 걷기도 하지만, 이 ‘워크온’에 지인을 초대해 지인의 걸음 수도 확인하고 순위를 비교해 보는 등 함께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이번 ‘걷기 습관 프로젝트’ 챌린지는 2월 16일부터 3월 17일까지 30일간 20만보를 목표로 진행한다.

하루 걸음 수는 1만보로 제한됨에 따라 하루 30분씩 20일 이상 꾸준히 걷는 것이 핵심이다.

사업효과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목표를 달성한 군민 중 400명을 추첨 후, 중금속 흡착, 정화작용, 향균효과 등이 우수하다고 알려진 대한민국 천년자원 ‘영동 일라이트’를 함유한 비누, 치약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 검색 및 설치 회원가입 영동군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 영동군 챌린지를 찾아 예약하기 혹은 참여하기를 선택 후, 스마트폰을 소지해 걸으면 된다.

영동군 보건소 이영희 건강증진과장은 “워크온 사업은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상황 속에서도, 간단히 건강도 챙기고 선물도 받을 수 있어 군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군민들의 건강생활실천 습관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