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친환경 자동차 273대 보급.42억5천만원 지원

올해 전기자동차·수소자동차 보조금 지원으로 탄소중립에 앞장

강승일

2022-02-15 06:52:17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이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해 대기환경을 개선하고자 전기자동차와 수소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이 올해 지원하는 전기차는 209대로 총 지원액은 29억8천만원이다.

전기 승용차는 최대 1400만원, 전기소형화물차는 최대 2200만원을 지원하되 차량 가격, 차종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신청 대상자는 공고일 이전부터 군에 주소를 3개월 이상 둔 만 18세 이상 군민이거나 지역 법인 또는 기업, 공공기관 등이다.

또한, 수소자동차 지원 대수는 총 64대로 보조금액은 대당 3350만원 정액으로 지원하며 총 지원액은 12억7천만원이다.

신청대상자는 신청일 기준으로 군에 주소를 1개월 이상 둔 만 18세 이상 군민이거나 지역 법인 또는 기업, 공공기관 등으로 취약계층이나 3인 이상 다자녀 가구 등은 우선지원 대상이다.

전기차와 수소차 둘 다 신청 기간은 예산 소진 시까지로 신청 절차는 신청자가 구매 희망 차량 제조·판매사에서 구매계약을 체결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제조·판매사에서 구매지원시스템에 신청서를 등록한다.

그 후 차량 출고·등록순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고 보조금 지급 절차를 개시하게 된다.

다만, 대상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차량이 출고·등록되지 않거나 사용본거지가 군이 아니면 보조금 지원 결정이 취소될 수 있고 이 밖에도 지원 신청 자격 및 보조금 지급 요건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신청자는 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의 사업별 공고문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의 문의 사항은 음성군 환경과로 하면 된다.

군 하윤호 환경과장은 “친환경 에너지 추세에 발맞춰 지속 가능한 저탄소 녹색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해 친환경 교통수단이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