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2년 반부패·청렴 실천 온라인 결의대회 개최

공직자 윤리의식 제고와 깨끗한 공직사회 구현 위해 결의문 낭독

강승일

2022-02-14 07:27:10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공직자 윤리의식 제고와 깨끗한 공직사회를 구현해 군민이 신뢰하는 청렴 음성을 실현하고자 반부패·청렴 온라인 결의대회를 14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간부 공무원들은 주간 업무 보고 시 영상회의를 통해 반부패·청렴 결의서를 낭독하고 전 공직자는 새올행정시스템 알림창을 통해 온라인 반부패· 청렴 서약을 진행했다.

또한, 군청을 비롯한 직속 기관, 사업소, 읍·면 청사 내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문을 내어 걸고 청렴 실천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문에는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금품·향응 수수 금지 부당 지시나 청탁 거절 민원만족 행정 실천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 등 5가지의 주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창현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계기로 음성군 모든 공직자가 함께 노력해 청렴 문화 확산을 통해 군민들께 더욱 신뢰받는 음성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군은 투명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청렴 자가학습 프로그램 운영, 청렴 이행 문자 발송, 청 내 청렴 방송, 부서별 자체 청렴 시책 추진 등 전 공직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반부패·청렴 시책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